ENGLISH

뉴스

뉴스

PH PHARMA

피에이치파마, 정상안압 녹내장 신약 "임상2b상 결과발표"

구분
뉴스
작성일
2019-03-22
첨부파일

지난 3월 18일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아시아태평양안과학회(APAO)2019에서 녹내장 신약 후보물질 'PHP-201' 임상2상 결과를 발표했다.


피에이치파마의 국내 임상2상을 담당한 서울대학교 박기호 교수는 'Double-masked, randomized dose-finding Phase 2 study of PHP-201 in patients with normal tension glaucoma'라는 제목으로 지난 9일 발표했으며,해당 발표는 APAO에서 최고과학연제상(Best Scientific Paper Award)을 수상했다. 

이번 학회에서 박 교수는 "임상2상에서 정상안압 녹내장 환자에게서 PHP-201이 위약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안압을 낮추는 것을 확인했다“며 "이 약물 계열에서 우려되는 주요 부작용인 결막충혈 발생률도 반 이하로 낮았다. 그밖에 다른 안전성 프로파일도 우수했다"고 설명했다. 


 


피에이치파마는 올해 하반기에 임상3상을 국내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타킷으로 진행할 것이며, 진행을 위한 임상시험계획서를 제출(IND filing)할 계획이다. 

동시에 올해 상반기를 목표로 한국 중국 일본 파트너와 후보물질 라이선스 아웃을 위한 파트너링을 진행하고 있다. 


 


<자세한 기사 전문 아래 링크 참고>


 


바이오스텍데이터


http://www.biospectator.com/view/news_view.php?varAtcId=7329